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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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안내

[교직] 2024-2 교육실습I (교육봉사활동) 확인서 제출 안내 (2025-1 현장실습대상자 필독)

  • 교육대학원

 FAQ.교육봉사활동 평가서 상의 학년도-학수번호(분반작성예시 ↓↓


학년도-학수번호(분반)

2025-ED113(01)


[필독!] 교육봉사활동 평가서  확인서 작성방법 바로가기클릭  이동

     [FAQ/ 참고교육봉사활동 확인서 서식의 / 추가 방법클릭시 이동



1. 대상

2025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 대상자로교육실습지도 승낙서 제출자(또는 단체배정 승인 )

2025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 대상자로교육실습II(학교현장실습) 면제 되었으나교육실습I (교육봉사활동) 면제되지아니한 



2. 제출서류 – 붙임파일 또는 게시판 서식모음에서 확인(신서식  구서식 제출가능)

신서식2019.9.1. 이후실시한 교육봉사의 경우 해당

*서류정렬 순서교육봉사활동 평가서교육봉사활동 확인서 순으로 제출

[서식3]교육봉사활동 평가서

[서식2]교육봉사활동 확인서  (교육봉사활동 기관의기관장 직인반드시 포함,

기관확인자란은 지도교사의 사인 또는 도장 가능)

    여러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경우 봉사활동 기관  만큼 확인서가 있어야 .

교육봉사활동 계획서는 봉사활동 시작  행정실에 제출하는 것이므로 해당기간에는 제출할 필요 없음)

구서식: 2019.9.1. 이전(신서식 변경 실시한 교육봉사의 경우 해당

교육봉사활동 보고서 

교육봉사활동 확인서(기관장 직인포함)       

교육봉사활동 일지 – (매일 작성/지도교사의 사인 또는 도장)

교육봉사활동 자기평가서 –   분량

서류정렬 순서:

 (1 기관) : 교육봉사활동 보고서교육봉사활동 확인서교육봉사활동 일지

교육봉사활동 자기평가서

 (2 이상 기관) : 교육봉사활동 보고서

                  교육봉사활동 확인서1/ 교육봉사활동 일지1/

                  교육봉사활동 확인서2/ 교육봉사활동 일지2/ 교육봉사활동 자기평가서


스캔본 제출 불가반드시 원본 제출 요망



3. 제출기간: 20241219() ~ 12 26()

4. 제출처교육관B363(교육대학원 행정실)

5. 제출방법우편 빠른등기 제출(반드시 원본제출메일은 불가함또는 방문제출 (우편 접수  우편 소인분 기준)

주소: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52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행정실 교육관B363

행정실 근무시간

학기 (~ 1220) : - 오전9~오후9 오전9~오후5(점심12~1)

방학 (1223~) : - 오전9~오후5(점심12~1)



6. 유의사항

. 2025학년도 1학기 교육실습대상자는 교육실습I(교육봉사),교육실습II(교육현장실습)2025학년도 1학기에 반드시 함께 수강 신청해야 

단순업무 보조급식지도자습감독시험감독도서관 장서 정리 교육과 직접적인  련이 없는 활동은 인정 불가(특히 확인서 내용 작성 이와 같은 활동이 기재되지 않도록 유의할 )

동행 활동에 참가하기 위한 사전교육 프로그램은 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되지 않음

휴학기간  실시한 봉사활동도 인정(21-2학기 재적생부터 적용)

교육봉사 확인서 미제출  다음 학기 교육실습(학교현장실습신청 불가

. [서식3] 교육봉사활동 평가서의 학년도-학수번호(분반) 2025-ED113(01)  작성요망

평가서  확인서 작성  자필 작성 지양가급적 타이핑으로 작성 요망



7. 문의02-3277-2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