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인사말

한국 최초의 '사립 교육대학원'에서
세계 최고의 '글로벌 교육대학원'을 지향하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장 박은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장박 은 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는 1886년 감리교 선교사인 메리 스크랜튼에 의해 설립된 이후, 이 땅에 자유와 박애 정신을 널리 심으며 수많은 여성 지도자를 양성한 세계 최대의 여성교육의 터전입니다. 특히 교육대학원은 한국 최초로 설립된 교육대학원이며, 현직교원의 재교육과 신규교원의 양성은 물론 사회가 요구하는 여러 분야의 교육전문가를 통해 우리나라 교육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1967년 1월에 설립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최초(The First)’의 역사로부터 시작하여, 5번의 교원양성기관평가 결과에 따라 우리나라 ‘최고(The Best)’의 기관으로 사회적 공인을 받았습니다. 이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은 디지털 대 전환 시대에 걸맞는 AI 융합전공을 신설하는 등 ‘글로벌 교육대학원’을 지향하는 발전 계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발전 계획은 이화의 교육이념인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교육대학원의 모든 학생들이 참 진리를 알고, 하나님이 지으신 세상을 사랑하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 교육대학원은 우수한 교수진 확보, 양질의 수업, 최선의 환경, 엄격한 학사관리, 다양한 국내외 교류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 기관의 발전은 모든 구성원들의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참여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의 발전을 위하여 교수, 직원, 학생과 졸업생 여러분 모두에게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하나님의 축복과 보호하심이 우리 모두에게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