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

Educational Administration Major

전공 홈페이지

-

교과과정

교육목표

교육행정 전공은 교육행정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교사들의 학교행정 능력을 함양하며 심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교육행정가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과 전문지식, 연구능력, 문제해결능력 및 교육기관 경영과 교육정책의 수립, 실천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함양한다. 위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설정한다.

  1. 교육행정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건전한 인성과 교육적 사명감 및 교직윤리의식과 건전한 판단력 및 통찰력을 함양한다.
  2. 교육행정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전문적 지식을 갖게 하고 교육행정의 주요 개념과 이론을 실제에 응용할 수 있도록 능력을 키움으로써 문제해결 능력을 증진시킨다.
  3. 교육행정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급 학교에서의 효과적인 교수-학습을 위한 제반 지원 활동을 연구·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4. 교육행정 현장에서 요구되는 구성원들의 행위분석능력과 의사소통 능력, 정책 결정과정 및 지도과정에 필요한 기술을 갖추게 한다.
  5. 미래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을 위한 장기적 안목을 기르며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력을 가진 창조적인 지도능력을 계발한다.




교수진

교수진이름, 소속, 최종학위, E-mail로 구분된 교수진을 소개하는 표
이름 소속 최종학위 E-mail@ewha.ac.kr
김남희 사범대학 교육학과 University of Minnesota-Twin Cities Ph.D. knh
정제영 사범대학 교육학과 서울대학교 교육학박사 jychung
한유경 사범대학 교육학과 Univ. of Wisconsin-Madison Ph.D. ykhan

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