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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경영 : 차이를 만드는 글로벌 공동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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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 NOTICE
    [일반]

    (학부) 2025-1 기숙사 학과사랑 우선입사 신청 안내(재학생, 25/1/12/일 23시59분까지)

    2025-1학기 기숙사 학과사랑 우선 입사 추천자를 모집하오니, 희망 학생은 아래 내용과 <붙임 1. 안내문>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1. 학과사랑 우선 입사 신청 기본 사항 가. 경영대학 추천 가능 인원 : 재학생 2명 나. 신청 방법 : 첨부된 서식(붙임1)을 작성하여 학과 메일(biz@ewha.ac.kr)로 제출 ※ 메일 제목 : [25-1 학과사랑 기숙사 신청] 학번(혹은 수험번호)_이름 다. 신청기한 - 1/3(금) ~ 1/12(일) 23:59까지 라. 문의: 기숙사 담당자 -기숙사: 02-3277-5002 [안내 사항] 1. 입사 자격 : 우선 입사 대상자 지역 제한 없음 가. 입사 불가 자격: 아래 항목 중 1개 이상 해당되는 경우 거주 신청은 자동 취소됨 ① 벌점퇴사로 강제 퇴사 처분을 받은 자 ② 전염성 질환자 및 보균자 ③ 기타 기숙사 관장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자 2. 25-1학기 기숙사 배정 원칙 가. 재학생: 한우리집 3. 25-1학기 거주 기간 가. 한우리집: 2025.2.24(월) ~ 2025.6.24(화) 4. 25-1학기 배정결과 발표 예정일 가. 학부 재학생: 2025. 1. 17(금) 오전 10시 예정 나. 신청 메일/휴대폰으로 합격자 대상 우선 안내드립니다. (불합격 통보X) 다. 시스템 상 확인 가능 일자: 2025.1.17(금) 10:00 예정 라. 시스템결과 확인 방법:[유레카>학생서비스>기숙사>입사지원결과조회]에서 확인 가능 ※ 기숙사에서 문자 안내 예정이나 통신 오류 등으로 누락될 수 있으니 직접 유레카에서 확인할 것 5. 25-1학기 기숙사비 납부 기간 (자비납부자에 한함) 가. 학부 재학생: 2025.1.17(금) 10:00 ~ 2025.1.20(월) 23:30(주말 및 공휴일 납부 불가) 6. 입사 시 필수 제출 서류 가. 흉부 X선 검사 결과지: 2024.12.1(일) 이후 촬영 및 발급된 서류만 인정 나. 거주 증빙 서류: 2025.1.1(수) 이후 발급된 서류만 인정(아래 서류 중 택 1) -국내거주자의 경우: 본인 이름이 기재된 주민등록등본 1부 -해외거주자의 경우: 본인 이름이 기재된 재외국민등록부등본 1부 -부모가 해외에 있고 학생(본인)이 국내 거주 중일 경우: 부모의 재외국민등록부등본(또는 해외거주사실증명서)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외국인의 경우: 여권 사본 혹은 외국인등록증 사본 1부 7. 기숙사 지원 관련 필수 안내 사항 가. 우선입사 대상자들은 유레카를 통한 기숙사 중복지원 불가입니다. 나. 거주기간은 거주옵션1과 거주옵션 2에서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 거주옵션1을 선택한 학생들은 동일 사실에서 연속하여 거주 가능합니다. 라. 거주옵션2를 선택한 학생들이 추후 여름방학 또는 겨울방학 거주를 원할 경우에 방학한정 거주 신청기간에 신규사생으로 지원하여 거주 가능합니다. 단, 방학한정 거주 신청 시에는 거주옵션1의 연속거주 기간보다 방학기간 거주 기간이 짧고 공식 입•퇴사일이 다르므로 별도의 입퇴사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거주옵션1: [1학기+여름방학+2학기+겨울방학] 연속거주 - 거주옵션2: [1학기+2학기] 학기거주 자세한 내용은 첨부해드린 붙임1. (기숙사)(25-1학기) 학부재학생_입사_지원_안내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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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교류
    [국제교류]

    교환학생 경영대학 전공학점인정 사전승인제도 안내 (globalewha@ewha.ac.kr)

    교환학생 경영학부 전공학점 사전승인절차 변경: 2023.03.08. ※ 학점이전 관련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globalewha@ewha.ac.kr로 문의 바랍니다. 1. 사전승인 신청대상 : 현재 경영학부 주전공/복수전공/부전공을 하고 있거나 추후 경영학부 복수전공/부전공 신청 예정이어서, 교환교 수강예정 교과목의 학점을 경영학부 ‘전공선택 이수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2. 신청절차 시기 내용 방법 매월 둘째 주까지 (학생→학과) 서류 제출 매월 둘째 주까지 제출 서류를 메일로 송부 (globalewha@ewha.ac.kr) - 메일 제목: [사전승인신청] 파견시기_학번_성명 (예시: [사전승인신청] 23-1_2085000_김이화) 매월 셋째 주 경영학과 검토 일괄 검토 매월 넷째 주 (학과→학생) 승인 안내 승인 내용을 PDF 파일로 메일 회신 (별도 문자 안내 없음) - 메일을 받지 못할 경우, globalewha@ewha.ac.kr로 문의 - 서류는 개인이 출력하여 보관하며, 귀국 후 학점이전 신청 시 활용 (참고) 파견시기 = 교환교 수강예정 학기 / 매월 둘째 주: 매월 두 번째 일요일이 시작하는 주차 - 교환교 수강신청 이전에 사전승인 완료될 수 있도록 미리 신청해야하며, 수강신청 후 사후 승인 불가 - 사전승인 신청 시 가급적 DB에 있는 교과목 중 선택하며, 그 외의 교과목은 본교 개설 교과목 중 ‘전공선택’으로 대응될 수 있는 과목으로 선택하여 신청 3. 제출서류 1) (필수) 사전승인신청서 (붙임): 엑셀 형식에 작성하여 제출 - 파일명: 사전승인신청서_파견시기_성명 (예시: 사전승인신청서_23-1_김이화) - 교환교의 semester/quarter/ECTS/기타 기재할 것 2) (필수) 교과목 강의계획안: 하나의 PDF파일로 만들어 제출 - 파일명: 강의계획안_파견시기_성명 - 해당 학기 강의계획안이 없는 경우, 강의 개요 혹은 직전 학기 강의계획안 제출 필수 3) (선택) 교환교의 School Profile: 강의계획안 상에서 ‘semester/quarter/ECTS/기타’ 내용을 확인 가능하면 제출 불필요 - 파일명: school profile_파견시기_성명 4) (선택) 사전승인 요청사유서 (붙임): DB에 없는 교과목 중 경영학 과목으로 승인 요청하는 경우, 사유에 대해 자세하게 기재 - DB 내 기존 교과목명 변경 등의 경우 사유 기재하여 제출 ※ 본 사전승인은 경영학부 전공인정 여부만 검토하는 과정입니다. 추후 학점이전 가능한 학점 수에는 제한이 있으니, 실제 수강신청 시에 고려 바랍니다. 4. 문의: globalewha@ewha.ac.kr 원활한 응대를 위하여 관련 문의는 해당 이메일로만 접수하고 있사오니 양해 바랍니다. 아울러 개별 교과목의 승인 여부는 일괄적으로 검토하여 결과를 알려드릴 예정이므로 개별적으로 답변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교환학생 경영학부 전공학점 승인 원칙 변경: 2023.03.08. 1. 학점인정 신청가능 교과목: 교환교 “경영학” 전공 교과목 (학부/대학원 교과목) 2. 경영학부 전공인정여부 판단 기준: 1) 기존에 승인된 교과목 (붙임의 DB 파일 참고) - DB는 상시 업데이트되므로 수시로 확인 (2023.04.24. 업데이트) 2) 경영대학 부학장의 종합적 판단: DB에 없는 교과목에 한해, 강의계획안 및 사전승인 요청사유서를 기반으로 개별 검토 ※ 본교 경영학부 교과과정의 “전공기초, 전공필수 과목”은 본교 수강 원칙 - 교환교 수강 교과목과 본교의 전공기초/전공필수 교과목의 영문명이 일치/유사하거나, 강의계획서상 수학 내용이 유사한 경우에도 모두 인정 불가 - 참고: 경영학부 전공기초/필수 교과목 (2023학년도 교과과정) ㄴ 전공기초: 경영통계학 (Statistics for Business) ㄴ 전공필수: 회계정보원리 (Principles of Accounting Information), 경영정보시스템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마케팅관리 (Marketing Management), 운영관리 (Operation Management), 재무관리 (Financial Management), 조직행위관리 (Managing Organization Behavior), 기업가정신과경영정책 (Entrepreneurship, CEO Lectures, and Business Policy) 3. 추후 귀국하여 유레카로 학점이전 신청 시, “본교인정과목없음”-"전공선택"으로 신청 (‘이수학점’만 인정 가능) - 본교 교과목 1:1 대응을 선택하면 학점이전 승인 불가 - 본교 교과과정 내 '전공기초, 전공필수'로는 학점이전 불가 (본교 교과목으로 수강해야 졸업 가능) 4. 인정학점: 경영대학 자체파견 교환학생의 경우 최소 12학점 이전 원칙 - 최대 18학점 이전 가능 (계절학기: 재학중 6학점, 휴학중 3학점) FAQ - 경영대학 전공으로 사전 승인 받은 학생은 복학하여 별도의 논의 절차 없이, 유레카를 통해 '본교인정과목 없음'으로만 학점이전신청 - (필독) 학점이전 매뉴얼: 본교 홈페이지와 국제학생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 - 진행상황: 확인중 (학적팀) → 승인대기중 (전공:학과주임교수) → 확정대기중 (학적팀) → 확정완료 - 신청시기: 교환학생프로그램 종료 후 (귀국 후) 첫번째 학기 이내에 완료하는 것이 원칙이며, 졸업 전 마지막 학기라면 중간고사 이전까지 신청해야 졸업사정이 원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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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력지원
    [채용]

    [채용연장공고]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 민간파트너십팀 연구조사 담당직원 채용 공고(~1/9)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 민간파트너십팀 연구조사 담당직원 채용 공고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에서는 다음과 같이 유엔난민기구 민간파트너십팀의 연구조사 담당직원을 모집합니다. I. 업무개요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의 장기 전략에 따라서 기업, 재단 및 고액 후원자(이하, “PPH파트너”)와의 파트너십을 발전시키고 강화하기 위한 모금시장 및 후원자 정보 조사 담당 역할을 수행합니다. 기업재단 파트너십(이하, “PPH 파트너”)에는 법인, 재단, 고액 후원자 등이 포함됩니다. II. 담당업무 1. 한국 모금 환경 변화에 따른 잠재적 PPH 파트너와의 새로운 관계를 구축하고 기존 PPH 파트너들과의 관계 강화를 위한 모금시장/후원자 정보 및 기타 조사 활동 2. 잠재적 PPH 파트너 대상 기본 재무정보, 사회공헌 활동 및 계획, 업력 및 평판, ESG 보고서 등 조사와 데이터 수집을 통한 향후 파트너십 가능성 파악, 이를 활용한 파트너십 협약 체결 전반 지원 3. 기존 PPH 파트너 대상 주요 비즈니스 활동, 모금 내역, 예우, 소통 기록 등 관련 정보를 공유 및 파악하고 유엔난민기구의 데이터 베이스를 사용하여 입력, 분석 및 관리 4. 국내외 모금시장 환경, 모범 파트너십 사례, 네트워킹 행사, 글로벌 인도주의 이슈 등 후원 관련 정보 전반 모니터링 및 분석, 보고 5. PPH 파트너 대상 모금 캠페인 제안서, 긴급구호 업데이트, 결과 보고서, 기타 자료 등 초안 번역 및 작성 지원 6. PPH 파트너십 관련 보도자료 및 회의자료, 후원자 대상 뉴스레터 관련 컨텐츠 등 준비, 검수, 관리 업무 7. PPH 파트너 육성, 관리를 돕는 내외부 워크숍, 회의 및 네트워킹 행사 지원 및 필요에 따라 유엔난민기구 본부 민간파트너십 부서와 협력하여 기존 및 신규 PPH 파트너들과 참여를 위한 고위급 행사 지원 8. 조달, 행정 및 출장 등 PPH 파트너십과 관련된 사안 행정 전반 협력 및 지원 9. PPH 파트너 대상 현장 방문 등 관련 전반 지원 10. 기타 업무 수행 III. 응시자격 1. 경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인문사회학, 또는 기타 관련 분야 학사학위 소지자 (학사 학위가 없는 경우, 관련 분야 최소 1년 이상 경력소지자) 2. 모금, 영업, VIP 고객사 관리 및 마케팅, 특히 B2B 영업 및 고객사 관리 및 마케팅 분야 경력 소지자 3. PPH 파트너를 비롯한 특정 대상을 위해 맞춤화된 서면 자료 제작이 가능하고, 프레젠테이션, 제안서, 보고서 및 기타 기부 모금 자료 등 다양한 자료 제작이 가능한 자 4. 영어와 한국어가 능통한 자 5.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조율, 시간 관리 경험과 능력이 있는 자 IV. 계약기간 6개월 수습 기간 후 업무성과에 따라 연간단위로 계약 연장 V. 채용 일정 1. 서류 접수: 2025년 1월 3일 (금) – 2025년 1월 9일 (목) 2. 서류 전형 합격자 발표: 2025년 1월 15일 (수) – 2025년 1월 21일 (화) 3. 인터뷰 및 테스트: 2025년 1월22일 (수) – 2025년 1월 27 (월) * 인터뷰 시, 영어 및 테스트 진행 예정 4. 최종 합격자 발표: 2025년 2월 중 5. 첫 출근 예정일: 2025년 3월 초 ** 단, 채용일정은 변경 가능하고, 부득이할 경우 합격자의 상황에 따라 첫 출근일 변경 고려 VI. 제출서류 및 채용문의 UNHCR Careers 웹사이트(Link)에 Account 생성 후 로그인 하여 지원 부탁드립니다. *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에서 공고중인 타 채용공고와 중복지원 가능합니다. ** 지원서류에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증명서에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된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외국국적의 지원자의 경우, 유엔난민기구에서 근무 가능한 Work permit 또는 비자를 이미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만 지원 가능하며, 유엔난민기구에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Work Permit 또는 비자 관련된 일체의 지원은 제공되지 않으니, 지원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류는2025년 1월 9일 (목)까지접수바랍니다.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한 채용 문의는 받지 않고, 서류 전형에 합격한 분들에게만 연락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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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SB IN MEDIA

    한종수 내부통제학회 회장

    사단법인 한국내부통제학회가 신임 회장으로 한종수 이화여대 경영대학 회계학 교수를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한 신임 회장은 한국회계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LG그룹과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감사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인혜 기자] 동영상 및 원문 링크: https://www.mk.co.kr/news/society/112100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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