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년도 | 제 목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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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nrung, Supaporn | 2021 |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인과관계 연결표현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백승주 | 2021 | 키스트로크 분석을 활용한 한국어 학습자의 실시간 쓰기 과정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김미숙 | 2021 | 학문 목적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한국어 디지털 교재 개발 사례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김은정 | 2021 | 포스트휴먼 소녀의 형상에 관한 연구 : 종말 SF 웹툰과 게임의 그려진 소녀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박사 |
도성경 | 2021 | 몽골인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 대상 학위 논문 쓰기 지도를 위한 화상 강의 모형 개발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김민희 | 2021 | 언어적 단서에 따른 중국어권 학습자의 한국어 피동문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우지선 | 2021 | 학습자 변인에 대한 한국어 교사의 인식 연구: 정의적, 인지적 변인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박사 |
김채영 | 2021 | 텍스트 수정이 한국어 관용어의 우연적 어휘 학습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조연희 | 2021 | 한국어 교육 분야에서의 실시간 원격 화상 교육의 연구 동향 분석 | 한국어교육 석사 |
김옥주 | 2021 | 단편 소설을 활용한 학문 목적 한국어 교육 방안: Six Ts 접근법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오정연 | 2021 | 싱가포르 학습자의 대중문화 소비 양상과 한국어 담화표지 사용 능력의 상관관계 | 한국어교육 석사 |
유은영 | 2021 | 문화 간 감수성과 노출 시간에 따른 베트남인 한국어 학습자의 상위화용적 함축 이해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장지영 | 2020 | CALLA기반 학문 목적 한국어 발표 수업 연구: 경영학 전공 한국어 학습자의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박사 |
박경남 | 2020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격조사 교체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문영하 | 2020 | 태국 중등학교 한국어 교사의 역량 제고를 위한 재교육 프로그램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주현하 | 2020 | 한국어 교육학 분야 학위 논문 서론 쓰기 지침서 개발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안기정 | 2020 |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술적 글쓰기 막힘 양상과 개선 방안 연구: 학문 공동체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 한국어교육 박사 |
이정덕 | 2019 | 인지 양식과 듣기 전 활동이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이해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박지연 | 2019 | 학습자 요인에 따른 한국어의 종결어미와 핵억양의 공손성 실현 | 한국어교육 박사 |
심명은 | 2019 | 음성 높낮이 보정 피드백을 활용한 한국어 발음 교육 방안: 초분절 음소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박사 |
심은지 | 2019 | 한국인과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조사 교체 구문 사용에 나타난 통사 점화 효과 | 한국어교육 박사 |
Toktarova, Zhansaya | 2019 | 한국어-카자흐어·러시아어 통번역 교육과정 혁신을 위한 요구 분석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진송수 | 2019 | 중도 입국 학습자 대상 학교 적응 지원 한국어 어휘 교수 설계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배성경 | 2020 | 여성 결혼 이민자를 위한 임신·출산 기본 어휘 선정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김미래 | 2020 | 비교문화적 관점에서 본 네덜란드인 한국어 학습자의 공손 표현으로서 언어적 완화 장치 생산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김솜이 | 2020 | 한국어 고급 학습자의 한국 문화 함축 이해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김지혜 | 2020 | 한국어 교재 담화에 나타난 사회적 차별 요소에 대한 교수자 및 학습자 인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김효정 | 2020 | 외국인 근로자 대상 한국어 교재에 나타난 역할극 분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Chinzorig, Urtnasan | 2020 | 몽골인 학습자의 한국어 문말 억양에 대한 인식 및 산출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Koehn, Sarah | 2020 | 독일 대학 학문 목적 한국어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요구 분석 연구 -한국학 전공자를 대상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김시경 | 2020 | 일본인 한국어 학습자의 관계관형사절 해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석지현 | 2020 | 태국 중등학교 한국어 교육을 위한 팀티칭 모형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최지영 | 2019 | 중국 한국국제학교 고등학생의 한자어 어휘력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권근덕 | 2019 | 한국인과 유학생의 학위 논문 결과 및 논의 부분의 헤지 표현 비교 연구: 경영학 분야를 대상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이샛별 | 2019 | 한국어 조사 ‘이/가’, ‘은/는’ 사용 양상 연구: 네덜란드인 한국어 학습자 작문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김태은 | 2019 | 한국어 모어 화자와 프랑스인 한국어 학습자의 비동의 화행에 대한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조은미 | 2019 | 비교문화적 화용론의 관점에서 본 미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비동의 화행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소슬 | 2019 | Borich 요구도와 Locus for Focus 모형을 이용한 학문 목적 한국어 말하기 기술의 교수 우선순위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양소희 | 2019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장르 분석 연구: 행정학 전공 석사 학위 논문 서론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이가윤 | 2019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심리학 석사 학위 논문의 서론 부분에 대한 장르 분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이예나 | 2019 | 일본인 한국어 학습자의 완료상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Kao, Yinju | 2019 | 웹툰을 활용한 종결 기능 연결 어미 교육 연구: 대만인 중・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Michelon, Elisabetta | 2019 | 이탈리아인 한국어 학습자의 관형절 시제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Aye Mya ThandarMaung | 2019 | 미얀마인 한국어 학습자의 거절 화행 이해 및 실현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Wong, Lin | 2019 | 홍콩 중・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문어 텍스트 응결 장치 사용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윤미소 | 2019 | 비한자권 중급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한자 접두사 교수가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나원주 | 2018 | 한국어 쓰기 피드백 지침서 개발 연구 : 매타 분석과 실천적 실행 연구를 바탕으로 | 한국어교육 박사 |
강수정 | 2018 | 중도입국 한국어 학습자 대상의 통합적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요구 분석 | 한국어교육 박사 |
최보르미 | 2018 | 베트남인 한국어 학습자의 자기소개서 장르 분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정경진 | 2018 | 다문화 아동을 위한 한국어 관용 표현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임수현 | 2018 | 영어권 학습자의 한국어 억양 산출과 인지 양상 연구 - 문종결 위치의 '-(으)ㄹ 걸' 실현 문장을 중심으로 - | 한국어교육 석사 |
유선영 | 2018 | 여성 결혼 이민자 대상 한국어 교재의 사회적 소수자 차별 요소 분석 | 한국어교육 석사 |
여희민 | 2018 | 성별과 상황 변인에 따른 한국인과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칭찬 응답 화행 | 한국어교육 석사 |
박예란 | 2018 | 숙달도와 거주기간, 노출시간이 태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반어 표현 이해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문연정 | 2018 | 영어권 학습자의 한국어 사동문 습득 : 주어의 유정성이 미치는 효과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김지연 | 2018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연결어미와 종결어미 '-거든'의 사용과 이에 대한 한국어 모어 화자의 반응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강예지 | 2018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한국어 재귀사 '자기' 습늑 | 한국어교육 석사 |
Rosyadi, Alfiana Amrin | 2018 | 인도네시아인 중급 한국어 학습자의 완화 장치 사용 분석 | 한국어교육 석사 |
Touch, Soklang | 2018 | 캄보디아 대학 한국어 학습자 대상 『비즈니스 한국어』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요구 분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Sanguansin, Suwatjana | 2018 |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겠-' 과 '-(으)ㄹ 것이-'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Sang, Nai Houy | 2018 |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을 위한 드라마 활용 방안 연구 : 캄보디아 중급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Osari Miki | 2018 | 자아성찰 도구 미트릭스를 활용한 자아성찰 한국어 학습 효과에 대한 고찰 | 한국어교육 석사 |
오민아 | 2018 | 영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이/가' 중출문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박정연 | 2018 | 베트남인 한국어 학습자의 설득적 텍스트 구조와 문체적 특성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김지연 | 2018 | 한국어 교사의 구어 수정적 피드백에 관한 경험 탐구 | 한국어교육 석사 |
Hua, Shengnan | 2018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사동문 습득 연구 : 한중 사동문 비교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이지연 | 2018 | 스마트 러닝 및 어휘 학습 측면에서의 '세종 한국어 어휘학습 - 초급'중급' 분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계윤미 | 2018 |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과의 상관관계 연구 : 회복 탄력성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김민선 | 2017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완화 장치 사용과 한국인의 반응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KUNGHAE SAMAWADEE | 2017 | 비교문화적 화용론의 관점에서 본 태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부정 의문문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윤새롬 | 2017 | 한국어 교육학 학위 논문의 다단어 단위 연구 : 이동 마디와의 연결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박사 |
구지민 | 2017 | 가정 내 이중 언어 사용 상황에 따른 상위 언어 및 학습 한국어 읽기 능력의 관계 연구 : 재한몽골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 한국어교육 박사 |
BATJARGAL, ENKHTUYA | 2017 | 몽골인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논증적 글쓰기 텍스트 분석과 교육 방안 | 한국어교육 박사 |
Li, Qian | 2017 | 중국인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들의 대학 입학 초기 경험에 대한 사례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조은영 | 2017 | 중국인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장르별 글쓰기 특징에 대한 사례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이지은 | 2017 | 반성적 교사 교육 모형 개발 및 적용을 위한 실행연구 : 한국어 교사의 구어 수정적 피드백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박사 |
조윤주 | 2017 | 일본인 학습자의 한국어 단모음 인식 조사 및 실제 오류 분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Yasotarin, Prawporn | 2017 |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관형격조사 ‘의’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김지현 | 2017 | 문말 억양에 나타나는 화자의 태도에 대한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인식과 산출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정수인 | 2017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이)나’와 ‘(이)라도’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최선미 | 2017 | 한국어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분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최정윤 | 2017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읽기 효능감 구성 요인에 관한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허지현 | 2017 | 수도권 대학 일본인 교원의 한국어 교육 요구 분석 | 한국어교육 석사 |
Rismawati | 2017 | 인도네시아인 중급 한국어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과 듣기 전략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Sholeva, Irina Konstantinova | 2017 | 불가리아인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이/가’와 ‘은/는’의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HONG, RATANA | 2017 | 캄보디아인 한국어 학습자의 거절 화행 실현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김혜성 | 2017 | 일본인 학습자의 한국어 두 자리 서술어문 습득 연구 : 조사'가' 와'를' 의 실현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변경아 | 2017 | 온라인 매체 활용 한국어교육 교수·학습 연구 동향 분석 | 한국어교육 석사 |
이민정 | 2017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간접 인용 표현 의미 기능 습득 양상 | 한국어교육 석사 |
Dini, Jelita | 2017 | 인도네시아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불평 화행 실현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Dong, Fangyuan | 2017 | 교사의 수정적 피드백이 쓰기에서 어휘적 연어 오류 수정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인 중급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Sin, Kannika | 2017 | 캄보디아인 한국어 학습자의 조건관계 연결어미 습득 연구 : '-(으)면','-거든'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Vet, Navy | 2017 | 캄보디아인 한국어 학습자의 인과관계 연결어미 습득 연구 : '-아서, -(으)니까,-느라고' 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Xu, Mingyue | 2017 | 역번역이 중국인 중급 학습자의 한국어 쓰기의 조사·어미 오류 감소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정혜선 | 2017 | 플립 러닝을 활용한화용 교수가 한국어 학습자의 화용적 관례어 이해와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정혜윤 | 2017 | 발음 오류에 제공된 수정적 피드백에 대한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들의 인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황선영 | 2016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시제 습득 연구 : 직시와 직시적 투사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박사 |
정진 | 2016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시제 상 양태 선어말어미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Chiang, Phoebe | 2016 | Gendering Contemporary South Korea : The Projection of Masculinity in South Korea’s ‘Underground’ Hip-hop Music | 한국어교육 석사 |
송효숙 | 2016 | 발표 담화에 나타난 캄보디아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응결 장치 사용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전혜민 | 2016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관형격조사 '의'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Li, Jiawei | 2016 | 사회적 변인에 따른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칭찬 화행 실현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문지영 | 2016 | 한국어 교육에서 자음 발음 교육연구 동향 분석 | 한국어교육 석사 |
안규정 | 2016 | 웹툰을 활용한 내용 중심 교수법 기반 다문화학생 대상 한국사 수업 방안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우지선 | 2016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 대상 쓰기 교재 분석과 교재 개선 방안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홍다은 | 2016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한국 문화 경험에 따른 호칭어·지칭어 사용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이민경 | 2016 | 구어와 문어 텍스트에 나타난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응결장치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이보라미 | 2016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 설명 담화의 관계적 응집성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김태진 | 2016 | 재미한글학교 학습자 정체성 구성요인과 언어정체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홍승아 | 2016 | 한국어 지시화행에서 나타난 공손성의 이해와 사용 연구 : 여성결혼이민자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하지혜 | 2016 | 영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부사어 위치 및 어순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손빛나라 | 2016 | 온라인 문자 채팅에서의 교사-한국어 중·고급 학습자 간 오류 수정을 위한 의미협상 양상과 학습자 태도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진길남 | 2016 | 구어에서의 조사 ‘를’의 실현 및 비실현의 의미 기능 습득 연구: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황바롬 | 2016 | 20세기 전반 한·일 미술관 연구 : 공공미술관 전시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최주미 | 2016 | 문학 텍스트 내 어휘 주석 유형에 따른 한국어 연어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ABDELHAMID, REEM MAHMOUD MOHAMED | 2016 | 이집트인 한국어 학습자의 칭찬 화행에 대한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Intrarat, Mintra | 2016 | 교재 분석을 통한 태국 중·고등학교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Lin, Wen | 2016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사동문 습득 연구 : 사동문의 생산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Luo, Hui | 2016 | 한∙중 심리용언의 품사 일치 여부에 따른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심리용언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Peng, Lin Lin | 2016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四字成語)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TABUCHI, MIU | 2016 | 문어 텍스트에 나타난 일본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응결 장치 사용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Xu, Xue | 2016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연결어미 '-는데' 습득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양가원 | 2016 | 를 활용한 여성 결혼 이민자 대상 문화 교육 방안 | 한국어교육 석사 |
이슬 | 2016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경영학 학위논문 서론의 장르 분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SIRIRAT, SIRINAT | 2015 |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칭찬 화행에 대한 비교문화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황진주 | 2015 | 영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요청 화행에 나타난 언어적 전략과 비언어적 전략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최효선 | 2015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비음동화 규칙 인지와 산출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최형연 | 2015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호응 부사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주현하 | 2015 | 장르 중심 교수가 한국어 학습자의 석사학위 논문 쓰기에 미치는 효과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Song, Yini | 2015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주어중출문 인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Pang, Yingjie | 2015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결합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Luk Yun Tsz, Lavina | 2015 | 학습 환경이 한국어 학습자의 화용적 인식에 미치는 영향 : 홍콩인 한국어 학습자의 불평 화행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Verhuny Vianda Kharidini | 2015 | 자바인 한국어 학습자의 거절 화행 실현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JIANG, chuan | 2015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추측 양태 표현 습득 연구 : '-겠-', '-(으)ㄹ 것이다', '-(으)ㄴ가/나 보다'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Anistratova Ekaterina | 2015 | 러시아인 한국어 학습자의 중간언어에 나타나는 억양의 실현 양상 연구 : 문두 강세구와 문말 억양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Adachi,Noriko | 2015 | 일본인 한국어 학습자 대상 신체어휘 관용구 교육방안 : '가슴'과 '눈'이 들어가는 표현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이은하 | 2014 | 한국어 학습자의 암시적·명시적 지식 측정을 위한 과제 타당화 연구 | 한국어교육 박사 |
박은선 | 2014 | 장르 중심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교수의 실행연구 : 대학원 보고서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박사 |
최수진 | 2014 | 한국어 학습자의 언어 학습 스타일과 학습 전략 분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강수빈 | 2014 | 모국어와 숙달도에 따른 언어적 청자반응신호 사용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전우주 | 2014 | 화자의 태도에 따른 억양 사용 양상 연구 : 문종결 위치의 ‘-는데’ 실현 문장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이가은 | 2014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으)로’의 의미 기능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박늘봄 | 2014 | 중도입국 학령기 아동이 초기 한국 문화적응 과정에서 겪는 다차원적 경험과 언어능력 발달 양상 | 한국어교육 석사 |
문미경 | 2014 | 성별에 따른 영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한국어 요청 화행 적절성 인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강현진 | 2014 | 과제의 인지적 복잡성이 한국어 학술인지 기본어휘 습득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NISHIYAMA, China | 2014 | 영화 자막이 한국어 학습자의 우연적 어휘 습득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Soonchan, Sumalee | 2014 | 태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특수의문문의 함축의미에 대한 이해 | 한국어교육 석사 |
Patee, Isariya | 2014 |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시제 형태소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최경화 | 2014 |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결합 습득 연구 : 일본어권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오나리 | 2014 | 수정적 피드백 방법이 한국어 학습자의 단형사동 습득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양가온 | 2014 | 언어 학습 환경과 간접성 정도가 고정 표현의 인식과 생산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Okamuro, Ibuki | 2014 | 일본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제공 응답 화행 실현 양상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김대옥 | 2013 | 그림을 이용한 어휘 지도가 여성 결혼이민자의 한국어 어휘 학습에 미치는 효과 | 한국어교육 석사 |
정혜란 | 2013 | 이메일을 통한 수정적 피드백이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작문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백영경 | 2013 | 비한자어권 학습자의 일본어 학습 경험이 제 3 언어로서의 한국어 어휘 추측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김민희 | 2013 | 교수 유형과 형태·의미적 특성에 따른 한국어 띄어쓰기 지도 효과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HE, Wenqi | 2013 | 중국인 한국어학습자 대상 한중 중한 번역 수업 실태 조사 | 한국어교육 석사 |
Komatsu, Hanae | 2013 | 한국어 교재 삽화 분석 : 한국과 일본에서 출판된 초급 교재 삽화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안재린 | 2013 | 한국어 어휘 학습을 위한 모바일 게임 애플리케이션 개발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조은주 | 2013 | 태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어두 파열음 산출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이승민 | 2013 | 한국어 학습자의 완료상 보조용언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심윤진 | 2013 | 모바일 게임 앱의 활용이 한국어 어휘 학습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김정연 | 2013 | 한국어 학습자의 목적·결과 관계 연결어미 습득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고은정 | 2013 | 한국어 학습자의 관계절 습득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Kesmanee, Chutimon | 2013 | 숙달도에 따른 태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과거 관형사형 어미 사용 양상 | 한국어교육 석사 |
Jin, Huiying | 2013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관용 표현 이해도 및 이해전략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홍인화 | 2013 | 한국어 이메일에 관한 장르 분석적 연구 : 캄보디아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김지현 | 2013 | 발화속도에 따른 운율경계 형성과 음운변동규칙 적용 연구 : 중급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전경선 | 2012 | 장르 중심 교수가 석사학위 논문 서론 쓰기에 미치는 효과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오솔샘 | 2012 | 어휘 과제 유형이 한국어 관용어 습득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나혜숙 | 2012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조건 관계 연결어미 습득 양상 연구 : '-(으)면, -거든, -어야'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석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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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 2011 | 학습 환경과 숙달도가 요청 화행 생산 및 인식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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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주 | 2011 | 특정 항목을 대상으로 한 집중 피드백이 한국어 학습자의 문법적 정확성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교육 석사 |
Chun, Hee Chung | 2011 | 재미교포 청소년의 문화정체감과 한국어 숙달도의 상관관계 연구 | 한국어교육 석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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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진 | 2011 | 재미 한글학교 교육의 중요도-만족도 분석을 통한 교육주체 요구분석 | 한국어교육 석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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