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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 2025학년도 의과대학 기숙사 입사 지원 안내(1차)

  • 의대행정실


2025학년도 의과대학 기숙사 입사 지원 안내(1)


  

  

I. 지원 자격

  

1. 일반 지원 대상

  

 [지원 자격

 의과대학생2025학년도 기준 본과 1,2,3,4학년 재학생(2025-1 복학예정자 포함)

 일반대학원생

 

 ※ 2025학년도 기준 의예과 학생 지원 불가

 ※ 졸업생 및 휴학생 지원 불가

 ※ 거주 지역에 따른 지원 제한은 없음

 ※ 일반대학원생의 경우 일단 1학기 신청을 받고, 선발 및 입사(일정) 관련해서는 의과대학 운영위원회에서 최종 결정 후 안내할 예정임.

  

 [지원 불가 자격]

 기숙사에서 벌점 퇴사 등 강제 퇴사 처분을 받은 자 

 전염성 질환자 및 보균자

 . 2025학년도에 선발된 이후 입사 취소할 경우해당 학년도 재지원 불가 

 (탈락자는 추가모집 시 재지원 가능)

 기타 기숙사 주임교수가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자 

  

2. 우선 선발 대상입사신청서 우대사항’ 란에 표기 후 증빙서류 제출

  

 장애학생시각청각장애 3급이상 혹은 지체장애 5급이상장애인실로 우선 배정됨.

 기초생활수급자수급자가 본인이어야 함(2025년 2월 기준).

 ※ 장애학생 및 기초생활수급자에 해당하는 경우 제출서류 안내’ 항목 참고하여 해당 서류를 지원기간 내 제출

  

  

II. 지원 일정 (기숙사 사정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지원기간

입사자(사실배정발표

기숙사비 납부 기간

2025.2.24()~3.14.()

2025.2.24.()~3.21(중 발표 예정

*학년별 학사일정 및 각 학생 신청일 등에 따라 개별 발표 예정

2025.2.24.()

~2025.3.21.()

(개별안내 예정입사일 전까지 납부)


  

III. 지원 시 유의사항

  

1. 거주기간(추후 조정될 시 공지)


구분

25-1학기

25-여름

24-2학기

1

입사일-6/27

미정

미정

2

입사일-6/27

미정

미정

3

입사일-7/28

미정

4

입사일-7/28

7/28-국시 다음날(예정)

일반대학원

입사일-6/23

6/23-8/31

8/31-12/19(예정)

학년: 2025학년도 기준

기숙사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음

  

  

 1학기와 2학기 거주는 필수 사항이며여름방학 및 겨울방학 거주는 선택 사항임

 학기 중 별도의 방학 신청 기간이 없으므로 신중하게 거주기간을 신청해야 함

 ※ 2025학년도 본3, 4의 경우 종강일(7.25(이후 바로 2학기 7.28(개강 예정으로별도 방학기간 신청 없이 자동으로 방학 기간까지 거주기간 신청됨

 연속 거주 시 퇴사 및 사실 이동 없는 것이 원칙이나중도(방학미거주할 경우 퇴사 후 재입사(미거주할 경우 짐을 빼야 하며상황에 따라 사실 이동 있을 수 있음)

 2인실의 경우 룸메이트와 거주기간이 동일하지 않을 경우방학기간 동안 짐을 옮겼다 가 학기 시작 시 다시 원래 사실로 이사해야 함따라서 가능한 룸메이트와 거주기간 을 동일하게 신청하는 것을 권장함.

 숙비는 각 학기 별로 납부함(총 납부금액은 입사자 발표와 함께 개별 안내

 * 2인실 10,070/1, 1인실 14,310/1

 . 1학기 중도 퇴사하는 경우 방학과 해당 학년도 2학기 거주 자격이 자동으로 상실됨

  

2. 지원 및 선발(배정관련

 선발 방법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한 무작위 추첨

 입사자(사실배정발표개별 지원자 안내 예정

 룸메이트 및 방 타입은 본인의 선택 조건과 100% 매칭 안 될 수 있음

 → 2인이 함께 원할 경우 원하는 룸메이트와 1실 배정 가능(추첨 시 동시 선발/탈락)

 → 두 명 모두 입사신청서에 명기 필수

 선발 이후에는 배정된 사실을 변경할 수 없으므로 동의 할 경우에만 지원 바람

 기숙사는 공동생활공간으로 각종 생활소음(출입문 및 공용공간 이용통행 및 차량 소음이웃 사실 생활소음 등), 룸메이트/이웃 사생과의 생활패턴 차이 등 여러 가지 불 편과 다양성이 공존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지원 바람

 같은 사실 타입이라도 창문 위치/전망기둥 유무가구 배치공용 공간(출입문쉼터 등)과의 거리 등이 다를 수 있음

 사실 및 공용 공간 보수정비 등으로 외부작업자의 출입이나 소음 및 먼지가 발생할 수 있음 

 기숙사 운영상황(연속 거주 시 사실 재배정 또는 하자 보수 기타)에 따라 배정된 사실이 변경될 수 있음

  

3. 입사 자격 취소

 복학예정자가 복학하지 않거나선발 후 휴학제적 등으로 입사 자격에 하자가 발생하는 경우 기숙사 선발이 취소됨기 입사자의 경우 즉시 사무실에 알리고 퇴사할 의무 가 있으며이를 위반 시 벌점퇴사 조치 및 기숙사 재지원 불가

 벌점 퇴사의 경우 기숙사 재지원 불가

  

  

IV. 지원방법 및 제출서류 안내


 

 구글 링크 양식으로 지원서 작성 및 제출

https://docs.google.com/forms/d/1zADMTNlzYJbxWfgQ4nbXgf7csVc5pdQ8oLM-sFSyBfQ/edit

 추가 서류(우대증빙 등제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지우고 스캔하여 e-mail(kimi@ewha.ac.kr로 별도 송부

 ※ 2024.10.1 이후 발급된 서류 제출 필수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제출서류는 반드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지우고 제출

  


  

1. 입사지원 시 공통 제출 서류 (일반 지원자우선 선발 대상자 전원 해당

 기숙사 입사 신청서 1(구글 링크 양식으로 작성제출)

https://docs.google.com/forms/d/1zADMTNlzYJbxWfgQ4nbXgf7csVc5pdQ8oLM-sFSyBfQ/edit

 해당 시 제출 서류

 [장애학생]: 본인명의의 장애인증명서 1부 혹은 복지카드 사본 1

 [기초생활수급자]: 본인명의의 수급자 증명서 1

  

2. 입사확정 후(입사일제출 서류

 흉부 X선 검사(결핵 검사결과지 (국문 혹은 영문원본 1

 검사를 기피하거나 검사결과 공동생활이 불가능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입사일 1주일 이내 자동 퇴사 조치 됨

 입사 당일 반드시 제출(일반 지원자우선 선발 대상자 전원 해당)해야 함입사 당일 결과지 미제출 시 입사 절대 불가

 결과지 유효 기간2024.10.1 이후 검사결과만 유효

 흉부 X선 검사지는 매년 신규 제출(미제출 시 퇴사조치)

 검사 후 결과지 발급까지 약 7~10일 정도 소요되므로 미리 준비할 것

 개인/민감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등 기타 서류(입사 시 안내 따라 작성 및 제출)

  


V. 문의 

  

의과대학행정실 : 02-6986-6006, kimi@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