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교직] ED113-01 교육실습Ⅰ(교육봉사활동) 「포용적교육역량특강」수강 안내
★수강신청 대상자 - 25학년도 1학기에 교육현장실습을 실시하는 자 or 24년 12월에 교육봉사활동 평가서와 확인서 제출완료자만 신청 가능 ★
1.강의방식
가.본 강의는 교육실습Ⅰ(교육봉사활동)수강생은 필수로 이수하여야 함
나.교육봉사활동 확인서 및 평가서 제출 및 포용적교육역량특강(사이버캠퍼스)을 수강 완료 후 최종 성적이 부여 됨
2.학습평가방식
가.본 과목의 평가 방법은S/U제 임(“S”=Successful통과의 의미/ “U”=Unsuccessful불통의 의미)
나.교육봉사활동 확인서의 봉사시간 합이 반드시60시간 이상이어야 함
다.포용적교육역량특강(사이버캠퍼스)의 경우6강좌 모두100%반드시 이수해야 함
(25.3.4~3.31진도체크기간에 수강해야 진도 반영되므로 반드시 본 기간에 시청해야함)/본 기간 이전기간에 시청한 건에 대하여서는 인정불가
라.사이버캠퍼스에 포용적교육역량특강 수강 소감문을 과제함에 올려야 함
-제출양식:한글 또는 워드 프로그램 기본 양식,분량은A4 1-2매
-제출기한: 2025.03.04.(화)부터 2025.04.25.(금)까지/★기한 엄수 필수
-제출방법:사이버캠퍼스 내 포용적교육역량특강 소감문 과제 제출함에 업로드
파일명을[성명_전공_학번_교육실습1소감문]으로 할 것
3.교육실습Ⅰ(교육봉사활동)주요 내용
일시 | 주요 내용 | 교육장소 | ||
역량 | 주제 | 강사 | ||
2025.3.4. ~3.31. | 다양성 이해교육 실행역량 | 장애학생 이해교육 실행방안 | 홍정아(서울교대부속 초등학교 교사) | 사이버캠퍼스 |
2.부적응 및 위기학생 지도역량 | 부적응학생(주의산만/과잉행동)의 이해와 지도 | 오인수(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 ||
3.학교현장 이해 역량 :5개의 강좌 중 본인 실습학교에 해당하는 1강좌 선택 | 3-1.유아교육 현장의 이해 | 임예지(이화여자대학교 부속 유치원 교사) | ||
3-2.초등학생의 학교생활 들여다보기 | 한혜원(우이초등학교 교사) | |||
3-3.중학교 학교현장과 청 소년 문화의 이해 | 박세효(서울고덕중학교 교사) | |||
3-4.고등학교 현장의 이해 | 노정원(이화여자대학교 부속 고등학교 교사) | |||
3-5.특수교육 현장의 이해 | 이종필(봉천고등학교 교사) | |||
4.인성교육 역량 | 4.학생과의 효과적인 대화 및 상담기법 | 이지은(서부교육청Wee센터) | ||
5.교사의 자기관리 역량 | 예비교사를 위한 젠더감수성 이해 및 소통 | 고정애(에코젠더 심리상담연구소장) | ||
6.미래교육환경 변화적응 역량 | 미래교육환경의 변화와 교사의 역할 | 소효정(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 | ||
2025.4.25.까지 | ※포용적 교육역량 특강 종료 후 소감문 제출 (4월25일(금)까지 사이버캠퍼스 내 과제함에 업로드) 파일명을[성명_전공_학번_교육실습1소감문]으로 할 것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