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과정

Curriculum and Instruction Major

전공 홈페이지

교과과정

교육목표

교육과정 전공은 유, 초, 중등 교육 및 사회 교육 담당자로 하여금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인 안목을 갖도록 하며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 및 평가에 필요한 제반 실무 능력을 함양하고 심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1. 교육계의 전문적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건전한 인성과 교육적 사명감 및 교직윤리의식을 함양한다.
  2. 유·초·중등 교육 및 사회교육 분야에서의 교육과정의 성격을 교육 전체의 맥락에 비추어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3. 학교 및 사회 교육 현장에서 제기되는 교육과정 관련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하는 데 필요한 비판적인 안목과 현장 연구 능력을 함양한다.
  4. 학교 및 사회 교육 분야에서 실제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평가·개선하는 데 필요한 전문지식과 정보통신활용능력, 교육프로그램 개발능력등을 포함하는 실무 능력을 함양한다.
  5. 미래사회의 발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교육과정에 대한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개발시키고자 하는 자기 발전 의지 및 능력을 함양한다.

전공주임교수

전공주임교수 서경혜
전공주임교수이름, 소속, 최종학위, 연구실, 이메일, 전화번호로 구분된 전공주임교수를 소개하는 표
이름 서경혜
소속 사범대학 교육학과
최종학위 Teachers College, Columbia University Ed.D. 연구실 교육관B동 566호
이메일
@ewha.ac.kr
kseo 전화번호 02-3277-3785

교수진

교수진이름, 소속, 최종학위, E-mail로 구분된 교수진을 소개하는 표
이름 소속 최종학위 E-mail@ewha.ac.kr
서경혜 사범대학 교육학과 Teachers College Columbia Univ. Ed.D kseo

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