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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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모음

[공지]  [교직] 2025-2 교육실습I (교육봉사활동) 확인서 제출 안내 (2026-1 학교현장실습 대상자 필독)

  • 교육대학원

 FAQ.교육봉사활동 평가서 상의 학년도-학수번호(분반작성예시 ↓↓


학년도-학수번호(분반)

2026-ED113(01)


[필독!] 교육봉사활동 평가서  확인서 작성방법 바로가기클릭  이동

     [FAQ/ 참고교육봉사활동 확인서 서식의 / 추가 방법클릭시 이동



1. 대상

2026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 대상자로교육실습지도 승낙서 제출자(또는 단체배정 승인 )

2026학년도 제1학기 학교현장실습 대상자로, 교육실습II(학교현장실습)은 면제 되었으나, 교육실습I (교육봉사활동)은 면제되지아니한 



2. 제출서류 – 붙임파일 또는 게시판 서식모음에서 확인(신서식  구서식 제출가능)

신서식2019.9.1. 이후실시한 교육봉사의 경우 해당

*서류정렬 순서: 교육봉사활동 평가서, 교육봉사활동 확인서 순으로 제출

[서식3]교육봉사활동 평가서

[서식2]교육봉사활동 확인서  (교육봉사활동 기관의기관장 직인반드시 포함,

기관확인자란은 지도교사의 사인 또는 도장 가능)

    여러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경우 봉사활동 기관  만큼 확인서가 있어야 .

교육봉사활동 계획서는 봉사활동 시작  행정실에 제출하는 것이므로 해당기간에는 제출할 필요 없음)

나. 구서식: 2019.9.1. 이전(신서식 변경 전) 실시한 교육봉사의 경우 해당

교육봉사활동 보고서- 한 

교육봉사활동 확인서(기관장 직인포함)       

교육봉사활동 일지 – (매일 작성/지도교사의 사인 또는 도장)

교육봉사활동 자기평가서 –   분량

* 서류정렬 순서:

 (1개 기관) : 교육봉사활동 보고서/ 교육봉사활동 확인서/ 교육봉사활동 일지

/ 교육봉사활동 자기평가서

 (2개 이상 기관) : 교육봉사활동 보고서

                  교육봉사활동 확인서1/ 교육봉사활동 일지1/

                  교육봉사활동 확인서2/ 교육봉사활동 일지2/ 교육봉사활동 자기평가서


스캔본 제출 불가반드시 원본 제출 요망



3. 제출기간: 202512월10(수) ~ 12월 26(금)

4. 제출처교육관B363(교육대학원 행정실)

5. 제출방법우편 빠른등기 제출(반드시 원본제출메일은 불가함또는 방문제출 (우편 접수  우편 소인분 기준)

주소: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52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행정실 교육관B363

행정실 근무시간

학기 중(~ 12월18일) : 월-목 오전9시~오후9시/ 금 오전9시~오후5시(점심12시~1시)

방학 중(12월22일~) : 월-금 오전9시~오후5시(점심12시~1시)



6. 유의사항

가. 2026학년도 제1학기 교육실습대상자는 교육실습I(교육봉사),교육실습II(학교현장실습)를 2026학년도 제1학기에 반드시 함께 수강 신청해야 

단순업무 보조급식지도자습감독시험감독도서관 장서 정리 교육과 직접적인  련이 없는 활동은 인정 불가(특히 확인서 내용 작성 이와 같은 활동이 기재되지 않도록 유의할 )

다. 동행 활동에 참가하기 위한 사전교육 프로그램은 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되지 않음

라. 휴학기간  실시한 봉사활동도 인정(21-2학기 재적생부터 적용)

마. 교육봉사 확인서 미제출  다음 학기 교육실습(학교현장실습) 신청 불가

. [서식3] 교육봉사활동 평가서의 학년도-학수번호(분반) 2026-ED113(01)  작성요망

평가서  확인서 작성  자필 작성 지양가급적 타이핑으로 작성 요망


7. 문의: 02-3277-2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