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논문] 2025년 2월 졸업 석사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및 서류 제출 안내
※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서류 제출 마감일은 12월 20일(금)까지입니다.
<석사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안내> (12/20~12/27)
*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와 파일 제출확인서는 학위논문 온라인제출을 완료하신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최종본' 제작을 완료하신 후, 최종본 제작에 사용된 파일을 준비하여 아래와 같이 온라인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온라인제출 기간 : 2024. 12. 20.(금) 00:00 ~ 12. 27.(금) 23:59
1) 제출기간 내 24시간 제출가능
2) 논문 관련 서류 제출(행정실)은 2024. 12. 27.(금) ~ 12. 30.(월) 9:00-17:00
2. 온라인제출 파일 (도서관 안내문 클릭!)
1) 파일형식: PDF
2) 파일명: 임의지정 / 마침표(.)는 사용불가
3) 파일용량: 원활한 원문서비스를 위해 100MB 이하 권장
4) 파일갯수: 3개 까지 분할 가능 (단, 분할 시 최종본과 동일한 순서로 업로드)
5) 인준서
- 성함: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 필수입력 [☞ 인준서샘플]
* 학위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 시, 교수님의 인준이 찍힌 인준서 1장은 별도의 pdf로 제출해야 합니다. (칼라스캔)
온라인 파일에 포함하여 제출하는 경우, 인준 도용의 문제가 제기될 수 있으므로, 인준서는 별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온라인 파일 제출 전까지 인준을 모두 받아야 합니다. 학위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 시, 인준지를 업로드 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 최종본 논문 표지 제작시 유의할 점:
표지 연도 표시(좌측상단→2024학년도, 하단중앙→2025), 국문표제지→2025년 1월
* 2월 졸업생은 2024학년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표지 좌측상단: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O (대학원X)
3. 온라인제출 절차
1) 온라인제출 사이트 접속: 도서관홈페이지>컬렉션>디지털 이화>dCollection EWHA [http://dcollection.ewha.ac.kr]>로그인(우측상단)>학위논문제출(상단중앙)
2)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완료 (개인정보수집동의 > 원문업로드 > 메타정보입력 > 저작권동의정보 선택 > 최종확인)
* 최종확인 단계에서 메타정보는 한번 더 확인하고 누락된 사항을 반드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온라인제출 학위논문 도서관 확인
- 도서관 업무시간: 평일 오전 9시~12시 / 오후 1시~5시 (점심시간,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확인 소요시간: 오전 9시 이전 제출 논문->오후 2시 이전 확인 완료,
오전9시~오후 2시 제출논문->오후 5시 이전 확인 완료
(단, 제출자수 및 시스템 상황에 따라 유동적)
4) 온라인제출 학위논문 확인 결과 문자메시지(SMS) 발송
- [처리완료] → [제출내역]에서 저작권동의서(저작물 이용허락서) 및 제출확인서(파일 제출확인서) 출력 후,
교육대학원 행정실에 제출
- [반송] → [제출내역]에서 반송사유 확인 후 재제출 [☞재제출방법]
5) 주요 반송사유 [☞ 주의사항 참고]
- 인준서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 입력 누락
- 페이지번호 부여 오류(중복, 누락)
- 메타정보에 국문초록(논문개요)·영문초록(Abstract) 입력 누락
- 암호설정, 파일 깨짐 등으로 인한 파일 확인 불가, 등
4. 유의사항
1) 도서관에서는 학위논문 서식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를 반드시 직접 확인하여 논문을 작성해주시고,
서식 관련은 학위청구논문작성법 및 템플릿 참고바랍니다.
☞ [교육대학원홈페이지] 게시판>서식모음>학위청구논문작성법및템플릿
2) 온라인제출 후 확인완료된 학위논문은 수정 불가합니다. 최종본이 준비되기 전에 미리 온라인제출 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턴잇인)을 활용한 검사는 관련 [이용 안내]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고, 담당부서(학술정보서비스팀 02-3277-3396)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도서관 수서실 (02-3277-4614, dcollection@ewha.ac.kr)
<석사학위논문 서류 제출 안내> (12/27-30)
1)제출기간 : 2024. 12. 27.(금) ~ 12. 30.(월) 9:00-17:00 / 점심시간 12:00-13:00 (기한 반드시 엄수!)
※ 우편(택배, 등기 등) 제출도 가능
2) 제출처 : 교육대학원 행정실 [문의: 02-3277-3830]
3) 제출물 (논문체제 참고: 교육대학원 홈페이지>게시판>서식모음>학위청구논문작성법및템플릿)
(1) 학위논문표절검사결과확인서(교육대학원 홈페이지>게시판>서식모음/자필서명+논문지도교수 날인必)+디지털수령증(Turnitin 프로그램에서 출력가능)
※ 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턴잇인)을 활용한 검사는 관련 [이용 안내]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고, 담당부서(학술정보서비스팀 02-3277-3397)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학위논문 파일제출확인서 1부 ->온라인 제출 완료 후 사이트에서 출력 (자필서명 必)
(3)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 1부 ->온라인 제출 완료 후 사이트에서 출력 (자필서명 必)
(4) 졸업예정자 취업현황 조사서 1부(첨부파일 확인)
(5) 교원자격무시험검정원서: 논문제출자 중 교원자격증 취득 예정자(교직이수자)만 해당 (공지사항 참고)
[문의] 교육대학원 행정실 (02-3277-2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