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논문] 2025-2학기 논문심사일정 및 논문심사료 납부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논문심사일정을 안내드리오니 논문심사 대상자는 참고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논문심사위원은 전공에서 구성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전공주임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전공에 문의한 후에도 해당 내용을 전달받지 못한 학생은 교육대학원 대표메일(gedewha@ewha.ac.kr)로 문의하시면 회신 드립니다.
- 메일제목: 논문심사위원문의/전공명/학번/성명
2. 논문심사위원 연락처는 교내 전임교수님의 경우, [교육대학원홈페이지-교직원검색]에서 연구실 위치와 연구실 번호, 이메일 주소 등 검색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http://www.ewha.ac.kr/ewha/intro/search-faculty.do
외부 교수님으로 연락처 조회가 불가능한 경우는 교육대학원 대표메일(gedewha@ewha.ac.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위 발표된 사항 이후에 논문심사일정이 변경되는 경우는 전공주임교수님과 상의하시면 됩니다.(‘미정’의 경우, 전공에서 전달받는대로 업데이트 예정이나, 업데이트 되지 않은 경우에는 전공주임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심사용논문은 본인 심사일 기준 일주일 전까지는 심사위원들께 전달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대면으로 전달할 때는 심사위원과 소통하고 전달, 논문심사종합보고서및논문심사결과서(게시판>서식모음)도 함께 전달)
5. 논문심사대상자는 기간 내에 논문심사료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논문심사일정이 정해졌으나 논문심사를 받지 못하게 된 경우는 "논문제출연기신청서"(게시판>서식모음)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논문 제출 연기 신청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9. 1.(월)~
2. 제출대상: 2025-2학기 논문세미나 수강신청자로 논문지도는 받지만 논문제출이나 논문심사는 받지 않는 경우
3. 제출방법: 논문제출연기신청서(서식모음) 작성 → 본인 날인 후 스캔본 → 논문지도교수 전자서명 받은 스캔본 제출 혹은 논문지도교수 승인 메일 받기(날인을 대체) → 논문제출연기신청서 본인 날인 스캔본+논문지도교수 승인 메일을 교육대학원 대표메일(gedewha@ewha.ac.kr)로 송부
※ 위 논문제출연기신청서 제출 기간 이후에라도 논문 진행을 하다가 부득이하게 심사용논문 제출을 연기해야 할 경우 논문제출연기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연기신청서가 접수되지 않으면 논문 관련 독촉 연락을 계속 받게 되오니 바로 제출바랍니다.
※ 논문제출연기신청서 제출은 논문등록 취소(등록금 반환)와는 다릅니다. 수료생이 학기 개시 후 논문등록 취소(등록금 반환)를 원하는 경우, 논문등록취소신청서를제출하여야 하며, 자세한 방법은 등록금 납부 안내(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이후 관련 일정
-논문심사 최종 결과 서류 제출 마감일: 12/19(금) ★ 논문심사가 끝나면 바로 "행정실"로 제출 요망
-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 기간: 2025. 12. 19.(금) - 12. 26.(금)
★ 도서관에서 공지된 마감기한은 12/26(금)이나 반송되는 경우가 많아 마감일보다 최소 3일전(12/23 화요일)까지 업로드할 것,
12/26 마감이후에는 수정불가 !
-논문 서류 제출기간(행정실): 2025. 12. 29(월) - 2025. 12. 30(화) (*우수학위논문 제출 기간도 동일)
★ 자세한 논문제출절차 및 서식은 공지사항>"2025-2학기 논문제출일정 및 논문제출절차 안내" 공지를 확인하시고,
이외의 논문작성법에 대한 문의는 논문지도교수님과 상의하시면 됩니다.
템플릿은 교육대학원 서식으로 해주시고, 도서관에 올라온 서식은 일반대학원 기준이라 저희와 다를 수 있습니다.
<2025학년도 2학기 논문심사료 납부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논문심사 예정자는 기간 내에 논문심사료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본인의 논문심사일 전까지는 납부 요망!)
*2025학년도 2학기에 논문심사를 받지 않는 학생은 논문심사료를 납부할 필요 없습니다.
★ 논문심사료 납부
1. 논문심사료 : 168,000원
2. 납부기간 : 2025. 11. 18.(화) 09:00 ~ 12. 19.(금) 17:00 (본인의 논문심사일 전까지는 납부 요망!)
3. 납부방법 : 고지서 출력 → 가상계좌납부
가. 고지서 출력 메뉴: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학사행정>졸업>논문심사료납부신청
나. 고지서 출력 방법
➀ 신청버튼을 누르세요.
➁ 가상계좌번호가 생성됩니다.
➂ 고지서를 출력합니다.
➃ 신한은행 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납부 (*별도의 납부완료 알림은 전송되지 않습니다.)
모든 금융기관을 이용(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체)하여 본인명의의 가상계좌인 고지서상의 납부계좌로 송금합니다.
★ 유의사항
논문심사료를 납부하였으나 최종적으로 논문심사를 받지 못하게 된 경우는 교육대학원 행정실(02-3277-3830)에 문의주시고, 논문심사료 반환 요청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절차: 논문제출연기신청서(게시판>서식모음) 제출 및 논문심사료 반환 요청 메일을 교육대학원 대표메일(gedewha@ewha.ac.kr)로 송부→12월 말 혹은 1월 초 반환 처리 예정(유레카에 등록된 본인 계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