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교육대학원

공지사항

[공지] [신입생] 2023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안내

  • 작성일 : 2023-08-01
  • 조회수 : 2921
  • 작성자 :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1차 학생증 신청자 대리수령 일정 및 수령 시 준비물 안내★

- 수령일정: 9/4(월)~9/15(금)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학생서비스센터(학생서비스센터에서는 9/1부터 수령가능함) 배부일정과 다른 점 유의바람)

- 수령처: 교육대학원 행정실(교육관 B동 363호)

- 수령시간: 월-목 9:00~21:00, 금 9:00~17:00 (점심시간 운영안함 12:00~13:00)

- 학생증 수령시 준비물: 본인 신분증 사본(★반드시 출력하여 준비해서 내방해야함) 

                                     (허용 신분증 목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사본)

- 수령원칙: 본인 수령 원칙, 대리수령 불가


2023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가. 신청 대상: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입생/편입생 (재학생은 신청 불가)


나. 신청 및 수령 일정: 

신청구분

신청

배부

비고

일정

방법 및 시간

일정

시간 및 장소

1차 신청

(개강 전)

8/7(월) 

    ~8/20(일)

∙ 신한 SOL 앱(App) 신청

[03.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가이드]

 첨부파일참고하여 신청

 (학번 혹은 수험번호 입력)


∙ 24시간 신청가능 

" 비대면 영상통화 시간은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


9/4(월)

~9/15(금)

(▲교대원 일정

/1차 신청자에 한함)

(1차 신청자 수령처-교육대학원 행정실)

09:00 ~ 16:00

월~금 

(공휴일 제외)


신한은행

ECC B405호

(☎312-2623)

<신청>

∙ 체크카드 기능이 연동 된 학생증만 발급 가능

∙ 반드시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신청

∙ 반드시 비대면 영상통화 실명 확인 완료

∙ 신분증 용 사진만 사용 가능

∙ 최초(신규) 학생증 발급은 무료 


<수령>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 기간 내 학생증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이전 학생증은 (각 배부 시작일 기준) 3주 보관 후 폐기.  10/10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재발급 가능

(재발급비용 현금5,000원).

2차 신청

(개강 후)

9/1(금)

~9/10(일)

9/18(월)

~10/6(금)

추가신청

9/11(월)

~9/20(수)

∙ 방문 신청

(학생서비스센터)

∙ 09:00 ~ 16:40 

월~금 (공휴일 제외)


9/22(금)

~10/6(금)

09:00 ~ 16:40 

월~금 

(공휴일 제외)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3277-2064/3233)

<신청 및 수령>

체크카드 기능이 없는 학생증만 발급 가능(학생증 

  지참하여 은행 방문 시 체크카드 기능 추가 가능)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유의사항>

∙ 입학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 

  변경 희망 시 실물 사진 지참 요망

∙ 추가신청 기간에 발급한 학생증 사진은 1차, 2차에 

  비해 해상도가 다소 낮을 수 있음

∙ 기간(~10/6) 내 학생증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학생증은 폐기 됨. 이후 재발급 비용 현금 5,000원 

  발생.


다. 기타사항

     - 대학원생 1차 신청 행정실 수령 대상: 임상치의학대학원 및 기재 된 대학원 (교육대학원, 경영전문, 공연예술, 디자인, 임상바이오헬스융합, 사회복지, 신

       학, 외국어교육특수, 정책과학,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학생은 신한 SOL 앱으로 신청 후 각 대학원 행정실에서 신분증 사본 제출하여 9월 중 학생증 수령
     (1차 신청기간 신청자에 한함). 자세한 일정 문의는 각 대학원 행정실로 개별 문의.

     - 학생증의 체크카드 기능을 원하지 않는 학생 혹은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 학생 : 학생증 추가신청기간(9/11~9/20)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입학 지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 사진 변경 희망 시 실물 사진 지참 요망)

     - ‘재입학’ 및 ‘논문 제출 자격 재부여 허가자’: 신한 SOL 앱 신청 대상이 아님. 개강 후 학생서비스센터(ECC B303호, 학생증 발급 시간 9:00 ~ 16:40 )에 
        방문하여 재발급(이전 학생증 반납 시 무료 재발급) 신청 


라. 신청 방법 상세:  신한 SOL 앱(App)으로 신청 

      ※ 신한 SOL앱 신청할 시 정보 오기로 신청 취소될 경우 SOL앱 재신청이 불가능하니 이점 각별히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추가신청 기간에만 학생증 신청 가능)

      - 신한 SOL 앱 설치 후 신청(※ “ 03.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가이드” 안내 첨부파일 참조)

      -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어야 하며, 본인명의 계좌 인증 또는 영상통화를 통해 실명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영상통화 시간은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 기존에 사용하는 이화 학생증 신한 체크카드가 있는 경우에는 기존 카드를 사전 해지 후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가능.
      (본교 학부 졸업 후 대학원 진학자의 경우 해당할 수 있음). 문의는 신한카드사로 해지 신청. 

      - 1차, 2차 신청기간 안에 학생증 신청을 놓친 경우는 학생증 추가신청기간(9/11~9/20)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발급은 무료)

      - 1차, 2차 신청기간 안에 신청한 학생증을 기간 내 수령하지 않은 경우 학생증은 폐기처리 되며, 10/10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학생증 

        재발급(비용 5,000원) 가능합니다.  


마. 문의처

    -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 02-3277-2064/3233)

  : 학생증 관련 일반 문의사항

    - 신한은행 이화여자대학교지점 (☎ 02-312-2623)

  : SOL 앱 신청이 불가한 학생 혹은 은행 학생증 신청 관련 기타 문의사항

◎ 참고 :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중앙도서관, ☎ 02-3277-3129)

1) 개강일 전 등록금납부확인증 및 신분증 지참 

    - 도서관 출입 및 자료열람 가능 / 자료대출 및 열람실 좌석발급 불가

    ※ 등록금납부확인서: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2) 개강일 후: 학생증(모바일 학생증) 지참 

    - 도서관 출입, 자료대출, 열람실 좌석발급 등 모든 서비스 이용가능

   ※ 모바일 학생증 발급: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EWHA(이화여자대학교)>모바일신분증 (IT센터, ☎02-3277-4777)